경영.직장

유용한 생활 팁

쫄깃탱 2020. 5. 30. 18:5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활에 쓸만한 팁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초보다는 캔들을 사용하세요.

 

처음 그냥 상식적으로 양초를 사용하게 되었었는데요. 냄새가 빠지는건 그때뿐 소용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방 곳곳에 10~20분 정도 캔들을 켜놓으니 확실하게 제거가 되더라구요. 대신 환기를 어느정도 시켜준 다음에 캔들을 켜놓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또한 불을 키는것보다 램프를 사용한 것이 오히려 더 좋은 효과를 봤습니다. 그건 사용하는 사람 마음이니 선택사항이에요. 만약 불을 키려는 경우 아이들에 손에 닿지 않게 그리고 지나가다가 모르고 툭 치지않게 안전한 곳에 놓고 불을 켜놓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잘못하다가는 불이 날수도 있으니까요.

 

신발장에서 나는 냄새 없애는 방법은 바로 신문지나 실리카겔 방부제입니다.

신발장은 현관 앞에 대부분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신발장에서 새어 나오는 냄새로 인하여 집안 곳곳에 냄새가 퍼지게 되는데요. 그럴땐 신발장 안에 신문지를 깔아놓고 신발을 올려놓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신문지가 습기를 빨아들이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뽀송뽀송한 신발을 신을수도 있고 말이죠.

 

■입구가 작은 물통이나 물병 씻는 법

  먼저 병에 쌀 몇 알과 세제 몇 방울을 넣고 흔들어 주세요.

  그런다음 따뜻한 물로 헹궈주면 물병 안이 깨끗해진답니다.

 

■물파스 활용하기 입니다.

일을 하다보면 볼펜 자국이 셔츠에 묻으면 참 곤란하고 신경이 쓰이는데요. 이것을 빨래를 해서 없애는 방법보다 바로 그 자리에서 즉식 물파스로 살작 문지른다음에 키친 타올이나 휴지로 닦아주면 어느 정도 깔끔하게 볼펜 자국을 지울수 있어요.

 

쓰다가 작아져서 버리는 비누를 사용하세요.

대부분 비누가 조금 남으면 버리시게 되는데요. 이때 버리지마시고 배수구쪽에 넣어두게 되면 배수구 냄새가 올라오는 것을 잡아주어 퀘퀘한 냄새가 나지 않는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