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관리

운동을 해야하는 이유(자기관리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쫄깃탱입니다.

오늘도 바쁜 하루를 끝내고 집에 가시는 분들이 계실테고 아직 일이 덜 끝나신 분들도 있을겁니다.

일이 끝나신 분들중에는 집에서 쉬시는 분들도 계실테고 운동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테고 독서를 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오늘은 퇴근 후 갖는 많은 취미 중에서도 코로나로 인해 더욱 핫해진 운동에 대해서 얘기를 해볼까합니다.

요즘 유튜브를 봐도 많은 운동 유튜버들이 뜨는 걸 볼 수 있을겁니다. 말왕님, 야생마님, 운지기님,지피티님 등등

많은 분들이 계시죠.

 

이 분들이 뜨기 시작하면서 일반인분들 안에서도 운동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일상에서 운동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이 늘었는데요.

 

더하여 코로나로 인해 밖을 나가보면 마스크를 쓰고 운동을 하는 노년층분들부터 젊은 청년층의 사람들까지

퇴근 후 운동을 하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겁니다.

 

바로 건강 중에서 면역력을 증진시키기 위해서죠

이게 저희가 운동을 해야하는 첫번째 이유입니다

 

(1) 면역력 증진

면역력을 증진 시켜야하는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정말 간단히 얘기해서 지금 누리는 일상을 하루라도 더 즐기기 위함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하지만 그만큼 중요한 부분입니다.

만약 면역력이 좋지 않아 코로나에 걸리거나 암, 폐렴,등 심각한 질병에 걸린다면 당장 내일부터 직장이 끊기고 생계비가 끊기면서 평소 누렸던 삶을 잃어버리게 되는겁니다.

상상해보면 정말 끔찍한 일이죠.

그렇기 때문에 저희는 운동을 해야합니다.

 

두번째로 운동을 해야하는 이유는 미적인 요소를 위해서 입니다.

 

(2) 육체미

 

저희는 인스타나 페이스북, 유튜브만 봐도 육체미를 통해 돈을 벌 수 있는 시대에 저희는 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그걸 알고 운동을 하는사람과 알면서도 하지 않고 그대로 지내는 사람이 있죠.

물론 모든 선택은 자신의 것 입니다만

운동하는 사람은 부지런할 것이다, 정신력이 다를것이다, 성적인 매력이 남들보다 더 느껴진다 라는 인식이

사람들에게 있기 때문에

만약 사회적으로 더 좋은 대우를 받고 싶은 분이라면 운동을 통해 자신의 외적인 모습을 가꾸어 보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3) 정신건강

정신과 상담을 해보셨던 분들이라면 의사선생님이 하신 말 중 가장 많은 말 중 하나가 바로 운동하는 습관을 들여보라는 말일겁니다.

 

그만큼 운동을 함으로서 얻게되는 정신적 건강도 되게 큰데요

실제로 긍정적이고 자기관리가 잘 되는 사람일수록 스포츠와 헬스같은 운동을 즐기는편이라 합니다.

 

특히 남성들의 경우 운동을 할수록 남성호르몬 중 하나인 안드로겐이 활발히 분비되는데

이 '안드로겐'이라는 호르몬은 우리 뇌의 논리적 사고, 결단력 등을 담당한다고 합니다

 

몸 좋은 남성들이나 여성분들이 자신감도 있고 집단의 리더를 맡고 있는 이유도 이 호르몬의 분비가 잘 되기 때문인거죠.

 

(4) 유전

여러분들 그거 아시나요?

엄마,아빠가 비만인 상태에서 자녀를 낳을 경우 그 자녀가 소아비만일 확률이 무려 90%나 된다고 합니다.

 

물론 환경적인 요인이 더 크냐 유전적인 요인이 더 크냐라고 물어본다면 환경적인 요인이 더 크긴하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부모가 비만이 아니라면 자녀분들을 키우면서 비만으로 만들 확률이 꽤나 줄어들게 만들 수 있는 것이죠

또한 스페인의 축구선수인 아다마 트라오레 선수를 보면 웨이트트레이닝을 전혀 하지 않았음에도 근육질의 몸매를 유지하는 걸 인터넷에 쳐보면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 선수는 단지 맨몸운동과 축구만 했을뿐인데 부모님의 유전적 요인이 크게 작용해 웨이트운동을 하나 싶을정도의 근육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이죠

아다마 트라오레 선수의 부모님만 봐도 덩치가 남다르다는 걸 느끼실 겁니다.

 

오늘은 이와같이 운동을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얘기를 해봤습니다.

다이어트,웨이트,맨몸운동 등등 운동을 하는 목적과 운동을 하냐의 선택은 본인의 몫이지만 귀찮음과 힘듦을 이기고 운동을 함으로서 이후 얻게 되는 주변의 시선과 앞으로의 인생은 훨씬 값질 것임을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아직 운동을 시작하지 않은 분들은 나가서 잠깐의 걷기나 사람들이 운동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부터라도 시작하셔도 좋고 지금 운동을 하고 계신분은 미래에 얻게 될 영광을 꿈꾸며 함께 꾸준히 운동을 해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